티스토리 뷰
목차
"1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 모음 (세 가지)"
1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 파일
1월 넷째주일 대표기도문 내용
다른 기도문 2 보기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새 날과 새 주를 허락하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주님의 자녀 된 우리가 이 예배의 자리에서 한마음으로 주님을 찬양하며, 감사와 간구를 올릴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이 시간 주님 앞에 나아가면서 우리의 지난날을 돌아봅니다. 나태했던 순간, 주님의 말씀보다 세상의 소리에 귀를 기울였던 순간들을 주님께 고백합니다. 우리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용서하시고, 주님의 은혜로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번 주는 설 명절로 온 가족이 모이는 귀한 시기입니다. 가족과 친지들이 오랜만에 함께 모여 주님 안에서 서로 사랑을 나누며 화목하게 하여 주옵소서. 명절로 인해 외로움을 느끼는 이들이나 경제적 어려움 속에 있는 이들에게도 주님의 위로와 도우심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특히,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 간에 이해와 존중이 가득한 명절이 되게 하시고, 각 가정마다 주님의 평강이 넘치게 하옵소서.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구합니다. 한국 사회는 지금도 갈등과 혼란 속에 있으며, 정치와 경제, 사회의 많은 영역에서 안정과 화합이 필요합니다. 주님, 우리나라의 지도자들에게는 국민을 섬기는 지혜와 겸손을 허락하시고, 모든 결정이 주님의 공의와 정의에 합당하게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갈등하는 정치 세력들이 화합을 이루고, 국민의 삶을 먼저 생각하는 참된 리더십을 발휘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주님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 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게 하시며, 복음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교회 안에서도 세대 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서로를 섬기며 사랑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와 말씀 가운데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며, 교회의 모든 사역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우리의 개인적인 삶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주님 안에서 우리 각자가 맡은 자리에서 성실하고 정직하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특별히 설 명절을 맞이하며 우리의 삶이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믿지 않는 가족들과도 화평을 이루며, 우리의 삶을 통해 주님의 사랑이 증거되기를 간구합니다.
주님, 이 예배 가운데 말씀을 선포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전해지는 말씀이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고, 우리의 믿음이 더욱 견고해지게 하옵소서. 또한, 말씀을 듣는 모든 성도들이 마음을 열고 순종하며, 주님과 동행하는 한 주를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다른 기도문 3 보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1월의 마지막 주일, 저희를 주님의 전으로 불러주시고 예배드리게 하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저희와 동행하시며 삶의 모든 순간마다 함께해 주신 주님의 사랑과 인도하심에 영광과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주님,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온 가정과 나라가 하나 되는 기쁨의 시간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저희가 가정의 소중함과 주님의 축복을 기억하며, 가족들과 함께하는 순간이 주님의 은혜 안에서 더욱 복되고 풍성해지길 기도합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과도 주님의 사랑으로 이어지게 하시고, 화해와 용서가 필요한 관계에는 주님의 평화가 임하게 하옵소서.
주님, 새해를 시작하며 저희가 가정의 중심을 주님께 두게 하시고, 주님께서 허락하신 가정 안에서 사랑과 믿음으로 세워지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부모들이 지혜로 자녀를 양육하게 하시고, 자녀들이 주님의 말씀 안에서 성장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믿음의 가족이 되게 하옵소서. 명절을 통해 이웃과 나누고 섬기는 기쁨을 경험하며, 우리의 삶이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저희의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가 한 해 동안 복음 전파와 사랑 실천의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게 하시고, 서로를 격려하며 연합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명절 기간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돌아보며,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모든 사역과 예배 가운데 주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시고, 교회가 이 땅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성령으로 충만하게 채워 주옵소서.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구합니다. 설날을 맞아 온 나라가 하나 되게 하시고, 민족의 화합과 평화가 주님의 은혜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분단된 남과 북이 화해와 평화의 길로 나아가며, 주님의 공의와 사랑이 이 땅에 충만히 임하게 하옵소서. 또한, 세계 여러 나라와 민족들 가운데도 주님의 정의와 평화가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명절의 기쁨 속에서도 어려움 속에 있는 이웃들을 기억합니다. 경제적, 정서적 고통으로 인해 명절을 온전히 누리지 못하는 이들이 있다면, 그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도움이 임하게 하옵소서. 저희가 그들을 향한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이 예배를 통해 저희가 주님 앞에서 더욱 새롭게 변화되기를 원합니다. 설날의 시작과 함께 우리의 삶이 주님의 뜻 안에서 이루어지며, 모든 순간마다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 믿음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